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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 Isometric 타일맵 에디터 제작기 (10) - 에셋을 활용한 에디터 수정 본문

프로젝트/Infinite Cocktail

[IC] Isometric 타일맵 에디터 제작기 (10) - 에셋을 활용한 에디터 수정

어데이드 2018. 4. 19. 18:09

18.02.18

푸시 기록 보니 이 날짜

Isometric 에셋을 이용해서 뜯어고침

기존 시스템에는 문제가 몇개 있었다.

주요 문제점을 적어보자면

1. 한 타일에는 하나의 땅타일만 배치 가능

2. 크기가 1*1인 오브젝트만 배치 가능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어떡할까 고민하다 에셋을 찾아서 써보기로 했다


에셋 찾아봄

Ultimate Isometric Toolkit (에셋스토어 링크)

- 유료 버전이고 Isometric 좌표계 소팅 지원, 거기다 물리, A* 알고리즘까지 지원한다


Ultimate Isometric Toolkit (Lite) (에셋스토어 링크)

- 위 에셋의 무료 버전이고 Isometric 좌표계 소팅만 지원


유료가 55$인데 조금 비싼편이라... ㅠ

그리고 게임이 타일 단위 이동이라 물리가 들어가지 않아도 될것 같기도 해서

무료 버전을 이용해서 에디터를 고쳐보기로 했다.


무료 버전도 Isometric 소팅을 지원하기 때문에 매우 괜찮은 에셋이었다.

거기다 지원해주는 Iso 좌표계가 매우 편리했다.



3D 처럼 이동할수 있는데 소팅이 알아서 되서 굿



그래서 다시 뜯어 고친 에디터

1. 한 타일에 땅 타일을 여러개 쌓아올릴수 있게 하였다.


타일선택 & 왼쪽 클릭으로 쌓아올리고

오른쪽 클릭으로 지우고


2. 다양한 크기의 오브젝트 배치 가능


오브젝트 편집 모드에서 다양한 크기의 오브젝트 배치 가능

표시되는 그리드도 오브젝트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각 타일은 그 위 오브젝트와 연결되있어,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타일의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하였다.


3. 가장 높이 있는 타일 위에 오브젝트 배치


테스트



하다가 든 생각들

- 오브젝트가 있는 타일의 땅 타일을 완전히 삭제하면 오브젝트와의 연결이 끊어지는 버그가 있었다.


- 옵젝 배치하고 하위 타일 변경하면 옵젝도 그거에 맞추어 위치 변경 해주어야할듯


- 맵 통째로 프리팹화 해서 하고 있는데 모바일에서 잘 돌아가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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