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id's Workroom
[IC] Isometric 타일맵 에디터 제작기 (5) - 편집모드 전환 버튼 본문
18.01.05
편집모드를 전환할 수 있게 하였다.
편집모드가 아닐때는 씬뷰를 평소처럼 이용가능하도록
편집모드 전환 버튼
단순히 편집모드 상태를 전환할 수 있게 하는 버튼을 만들었다.
일단 편집모드X / 땅 편집 / 오브젝트 편집의 타입을 enum 형으로 만들었다.
bool형으로 할까 하다가 나중에 다른 모드도 추가할 경우도 있을듯 하여 enum으로 결정.
//에디터 액션 종류 private enum ActionType { NONE, GROUND_EDIT, OBJECT_EDIT }
OnInspectorGUI에 버튼을 추가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하였다.
public override void OnInspectorGUI() { base.OnInspectorGUI(); if(actionType == ActionType.NONE) { GUILayout.BeginHorizontal(); GUI.color = Color.green; //Ground 편집 버튼 if (GUILayout.Button("Edit Ground")) { actionType = ActionType.GROUND_EDIT; } //Object 편집 버튼 if (GUILayout.Button("Edit Object")) { actionType = ActionType.OBJECT_EDIT; } GUILayout.EndHorizontal(); } else { //편집 중지 버튼 GUI.color = Color.red; if (GUILayout.Button("Stop Editing")) { actionType = ActionType.NONE; } } ... }
편집모드가 아닐 때는 다음과 같이 보인다.
편집모드일 때는
OnSceneGUI에는 actionType에 따라 함수를 실행한다.
void OnSceneGUI() { ... //마우스 입력 관련 if (actionType != ActionType.NONE) { //타일 편집 관련 함수들 ... } }
일단은 당장 쓸일이 없어서 저렇게 해놓음
'프로젝트 > Infinite Cockta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IC] Isometric 타일맵 에디터 제작기 (7) - 타일 생성 및 지우기 (1) | 2018.01.05 |
---|---|
[IC] Isometric 타일맵 에디터 제작기 (6) - MouseOver된 타일 표시 (0) | 2018.01.05 |
[IC] Isometric 타일맵 에디터 제작기 (4) - 맵 그리드와 스냅 그리드 분리 (0) | 2018.01.05 |
[IC] Isometric 타일맵 에디터 제작기 (3) - Isometric 타일 좌표 계산 (0) | 2018.01.05 |
[IC] Isometric 타일맵 에디터 제작기 (2) - Isometric 에디터 그리드 (2) | 2018.01.05 |
Comments